2010년 7월 4일 일요일

승일

(1) 에어졸
에어졸 부문은 관계사인 태양산업과 더불어 당사가 국내 시장점유율 60% 내외 수준으로 국내 1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에어졸 산업의 경우 세계 경제 발전 및 소득 수준 향상과 더불어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는 분야로서 관련 상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시시각각 변하는 역동적인 시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에어졸 업계는 생산과 판매가 분리되어 있는 즉, 주로 OEM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분야로서 당사를 비롯한 국내 제관사 대부분은 제품의 생산을 맡고 있으며 생활용품부터 화장품까지 다양한 에어졸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저가 중국제품의 공세에 시달리기도 하였으나 최근 들어서는 국내 제관업체의 제품품질 우수성 및 중국제품의 A/S 문제등으로 다시 국내에서 생산, 공급하는 추세로 돌아섰으며 중국 제품과의 가격 경쟁력에서도 앞서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아울러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해야 하는 일본을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도 국내 업체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점차 경쟁력을 확보해 가는 과정에 있으며 이런 추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일반관
일 반관은 주로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캔 등을 일컫는 것으로 식품을 담는 캔부터 공업용품을 담는 캔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어졸 제품과 마찬가지로 생산과 판매가 분리되어 있는 분야로 당사를 비롯한 제관업체들은 공캔등을 생산 후 CJ 등 주요 완제품 판매기업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 품
품목명
2009년도(제31기) 2008년도(제30기) 2007년도(제29기) 비고
회사명 시장점유율 회사명 시장점유율 회사명 시장점유율
에어로졸 캔 승 일 59.5% 승 일 60.5% 승 일 59.3% -
대륙제관 27.6% 대륙제관 26.3% 대륙제관 23.7% -
원정제관 5.8% 원정제관 6.5% 원정제관 5.9% -
기타 7.1% 기타 6.7% 기타 11.1% -




댓글 없음:

댓글 쓰기